삼성전자, 싱가포르에서 ‘패밀리허브’ 냉장고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 싱가포르에서 ‘패밀리허브’ 냉장고 신제품 출시
  • 김새봄 기자
  • 승인 2020.08.21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싱가포르 패밀리허브 냉장고 신제품 출시 행사.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싱가포르 패밀리허브 냉장고 신제품 출시 행사. (제공=삼성전자)

[화이트페이퍼=김새봄 기자] 삼성전자가 싱가포르에서 ‘패밀리허브’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하고 현지 주요 미디어를 초청해 제품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패밀리허브는 삼성전자가 2016년 업계 최초로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냉장고에 ▲식자재 관리 ▲가족 간 커뮤니케이션 ▲주방 공간에서의 엔터테인먼트 등의 기능을 구현한 것이다.

패밀리허브 신제품은 내부에 탑재된 카메라로 언제 어디서나 냉장고 안의 식재료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관 중인 식재료와 미리 설정된 가족들의 취향에 맞는 식단을 주간 계획 단위로 수립해 주고 레시피도 제공한다.

이 밖에 제품 외부의 터치스크린으로 메모·사진·동영상·웹사이트 주소 등을 가족 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패밀리 보드’, 가족 구성원의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캘린더’, 음성명령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 있는 ‘빅스비 보이스’ 등도 지원한다.

현지 시각으로 지난 18~19일 진행된 이 행사에는 싱가포르의 유명 셰프 ‘셀라맛 수산토(Selamat Susanto)’가 참석해 패밀리허브 냉장고 속 식재료를 활용해 쿠킹쇼를 선보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싱가포르는 동남아 선진 시장으로 프리미엄 가전제품의 수요가 크고 스마트 기능을 적극 수용하는 소비자가 많다”며 “최첨단 기능이 탑재된 패밀리허브 냉장고가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