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출시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출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7.0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로 인게임 아이템·NFT 거래 가능
이달 '리플렉트 코인' 출시 예고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위믹스 플레이는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암호화폐로 게임 관련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NFT를 거래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레이에 이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게임 허브, 토큰 시가 총액, 토큰 스왑, 경매, 스테이킹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핵심 정보와 기능을 위믹스 플레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위메이드는 위믹스3.0 테스트넷도 출시했다. 위믹스3.0은 위메이드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메인넷이다. 위메이드는 메인넷 프로토콜을 테스트넷 환경으로 복사해 프로토콜의 모든 잠재적 위협이나 허점을 발견하고 수정하기 위해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가 완료된 이후 메인넷을 오픈할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리플렉트 코인을 이달 중 선보인다고도 밝혔다. 리플렉트는 위믹스 플레이에서 서비스하는 다양한 게임 중, 리플렉트 얼라이언스에 포함된 여러 토큰들을 융합해 받을 수 있는 유틸리티 코인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게임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가장 핵심적인 유틸리티인데, 위믹스 플레이는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오늘 테스트를 시작한 위믹스 3.0 또한 완전히 개방된 서비스와 플랫폼을 중심으로 1등 메인넷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