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동남아 테스트베드 싱가포르서 교통수요 분석한다
현대차그룹, 동남아 테스트베드 싱가포르서 교통수요 분석한다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1.2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지영조 현대차그룹 이노베이션담당 사장(오른쪽)과 탄 분카이 주롱도시공사 최고경영자(CEO)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모빌리티 관련 신사업을 실증하기 위해 싱가포르에서 미래 교통 수요 분석을 실시한다. 동남아시아 최고의 신기술 테스트베드로 평가 받는 싱가포르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싱가포르 주롱도시공사와 ‘미래 교통수요 분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싱가포르 JTC 서밋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지영조 현대차그룹 이노베이션담당 사장, 탄 분카이 주롱도시공사 최고경영자(CEO)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롱도시공사는 싱가포르 산업·공업단지와 관련 시설의 계획·개발·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산하 기관으로 최근 모빌리티와 물류 등 다양한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혁신을 지향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스마트시티를 연계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며 향후 모빌리티 및 스마트 솔루션 관련 신사업을 실증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지영조 현대차그룹 이노베이션담당 사장은 “이번 프로젝트가 싱가포르 스마트시티 사업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통 수요 모델링과 후속 프로젝트로 민간 분야와 정부 정책이 함께 발전하는 본보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