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최원석 신임 사장 취임...SNS로 ‘토크 콘서트 생중계’ 경영방침·비전 공유
BC카드 최원석 신임 사장 취임...SNS로 ‘토크 콘서트 생중계’ 경영방침·비전 공유
  • 최종훈 기자
  • 승인 2021.03.2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과 직접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 제안...사전 질의서 없이 직접 답변
미래에 투자하는 기업이 성장...BC카드도 적극적으로 투자해 나갈 것
BC카드 최원석 신임 사장이 토크 콘서트를 실시하여 임직원과의 직접 소통에 나섰다. (사진=BC카드) 

[화이트페이퍼=최종훈 기자] BC카드 최원석 신임 사장이 사전질의서와 대본 없이 SNS를 이용하여 임직원과 양방향 소통을 하는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BC카드는 지난 26일 최원석 신임 사장이 임직원과의 토크 콘서트 ‘신임 CEO Onestein과의 대화’를 열고 본격적인 임기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BC카드는 지난 25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최원석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지난 6년간 BC카드 사외이사를 역임한 바 있어 회사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취임 직후임에도 CEO의 경영방침과 비전에 대해 즉시 공유할 수 있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토크 콘서트 취임식은 직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오전 10시부터 1시간 30여분 동안 진행됐다.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직원들에게 질문을 받아 답변했다. 10년 전으로 돌아가면 하고 싶은 일, 좋아하는 아이돌 이야기 등 가벼운 주제부터 사외이사로 외부에서 바라보던 BC카드에 대한 평가, 향후 사업추진 계획, 조직문화 등 날카로운 질문에도 모두 답했다.

최 사장은 방송 후 생각을 다시 공유하는 자리를 통해 “미래에 투자하는 기업만이 성장을 통해 기업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며 “BC카드 역시 미래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하는 방식의 개선을 통해 고객 기대에 적극 대응해 나가야 한다. 앞으로 BC카드 직원이 일하는 기본 요건은 ‘Simple&Easy’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간결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면 고객에게 인정받고, 현장에서 고객을 직접 만나는 고객사에게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끝으로 최 사장은 “상어가 계속해서 헤엄쳐야만 생존할 수 있듯이 우리도 끊임없이 능동적으로 움직여 금융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