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지방공기업 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상승률 1위
SH공사, 지방공기업 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상승률 1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4.03.20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지난해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진행한 CS워크숍에서 공사 임직원들이 하트를 만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서울주택도시공사)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헌동)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년 대비 3.9점 오른 84.3점을 받아 전국 도시개발공사 중 상승률 1위를 달성했다.

SH공사는 2023 행안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전국 도시개발공사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행안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들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2023년 7월부터 10월까지 전화와 면접 등을 통해 진행됐다. 사업유형별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5개 분야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했다.

SH공사는 5개 분야 전반에서 점수가 상승했다. 특히 전년도 최저점으로 개선이 필요했던 ‘서비스 환경’ 부문의 만족도(6.2점↑)가 가장 많이 올랐다.

이와 관련 SH공사는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확대(1회→2회)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간담회 실시 ▲고객응대매뉴얼 고도화를 통한 직원 CS(고객만족) 역량 강화 ▲빅데이터 민원분석을 통한 업무개선사항 도출 ▲공공기관 최초 하자보증기간 이후 시설민원 대응 전담조직 신설 등 고객 눈높이에 맞는 혁신 노력들이 고객만족도 제고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특히 김헌동 사장은 취임 이후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하자가 발생한 현장 등을 직접 찾아 입주민의 의견을 직접 듣고 시설민원 대응 정책에 반영하는 등 시민의 다양한 요구를 경청해 왔으며 직원들에게도 고객만족의 중요성과 실천을 강조해왔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CS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나아가 전사적인 CS 활동을 추진해 천만시민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공사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