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 日 리스 업체와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 MOU
테스, 日 리스 업체와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 MOU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4.03.1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지난 11일 일본 도쿄 미쓰이스미토모은행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테렌스 응 테스 CEO(가운데)와 마사키 타치바나 SMFL CEO(오른쪽), 히로츠구 하라다 SMFLR CEO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에코플랜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에코플랜트 자회사 테스(TES)가 일본 대표 리스 기업과 손잡고 일본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에 뛰어들었다.

SK에코플랜트는 테스가 일본 도쿄 미쓰이스미토모 은행 본사에서 일본 대표 리스 기업인 스미토모 미쓰이 파이낸스 앤 리싱(SMFL), SMFL의 렌탈 전문 자회사 SMFLR 등과 함께 ‘일본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열린 협약식에는 테렌스 응 테스 CEO, 마사키 타치바나 SMFL CEO, 히로츠구 하라다 SMFLR CEO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일본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 선점을 위해 각사의 강점을 토대로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SK에코플랜트는 테스가 가진 폐배터리 재활용 기술력과 SMFL과 SMFLR이 가진 일본 내 네트워크, 자금조달 능력 등이 더해지면 일본에 거점을 둔 전기차·배터리 제조사를 상대로 물량 확보를 위한 협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를 바탕으로 SK에코플랜트는 일본 폐배터리 재활용 전처리 공장 설립도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3사는 폐배터리에서 회수한 리튬, 코발트, 니켈 등 희소 금속을 새 배터리 제조에 다시 투입하는 완결적 순환체계를 일본 현지에 구축, 자원 순환 경제를 실현하겠다는 공동 목표도 세웠다. 파트너십을 강화해 해외 시장 진출도 함께 모색할 전망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