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SK하이닉스와 재생에너지 공급 계약
SK에코플랜트, SK하이닉스와 재생에너지 공급 계약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4.02.2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1일 서울 중구 SK하이닉스 센터원오피스에서 열린 SK에코플랜트-SK하이닉스 간 직접전력계약 체결식에서 배성준 SK에코플랜트 에너지사업단장(오른쪽)과 이병래 SK하이닉스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에코플랜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에코플랜트는 SK하이닉스와 재생에너지 공급을 위한 직접전력거래계약(PPA)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SK하이닉스 센터원오피스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배성준 SK에코플랜트 에너지사업단장과 이병래 SK하이닉스 부사장을 비롯한 각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계약으로 SK에코플랜트는 100MW 규모 재생에너지 발전소에서 생산된 전력을 SK하이닉스에 공급한다. 계약 이행에는 SK에코플랜트가 지난 2022년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탑선이 보유한 태양광 발전소가 활용될 전망이다. 탑선은  400MW 이상의 국내 태양광 개발 실적을 지닌 업체다. 지난 2022년 1월 150MW 규모의 국내 최대 태양광 발전단지 신안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한 실적도 있다.

SK에코플랜트는 향후 최대 5GW 규모 재생에너지 자원을 확보하고 재생에너지 발전소와 RE100 수요 기업을 연결하는 플랫폼 선두주자로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