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TL' 의뢰보상에 경험치 추가 등 업데이트 계획 공개
엔씨소프트, 'TL' 의뢰보상에 경험치 추가 등 업데이트 계획 공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12.13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
자료=엔씨소프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엔씨소프트는 MMORPG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 TL)’에서 이용자 요청 사항을 반영한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엔씨는 먼저 캐릭터 성장의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의뢰 보상’에 경험치를 추가한다. TL 월드를 누비며 즐기는 ‘탐사 코텍스’의 난이도를 낮추고 특정 환경에서만 수행 가능했던 조건도 완화할 계획이다. 몬스터 처치 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을 높여 필드 사냥의 재미를 강화한다.

게임의 다양한 요소들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UI의 시인성을 개선한다. 엔씨는 퀘스트와 코덱스를 안내하는 ‘마커’, 캐릭터 이름표와 적에게 받는 피해량, 필드 보스 공략 시 각 캐릭터의 기여도 등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보완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또 이용자가 여유롭게 TL을 즐길 수 있도록 지역 이벤트와 필드 보스 등장 시간을 조정한다. 3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플레이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변화도 예고했다.

아울러 ‘협력 던전’의 보상을 상향하고 클리어 시간은 짧게 조정한다. 여러 이용자가 함께 도전하는 ‘파티 플레이’ 역시 파티원을 보다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매칭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