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소비자 요청에 ‘립파이 초코’ 8년만에 재출시
롯데웰푸드, 소비자 요청에 ‘립파이 초코’ 8년만에 재출시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5.2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웰푸드 립파이 초코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립파이 초코 (사진=롯데웰푸드)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8년만에 ‘립파이 초코’를 재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단종된 ‘립파이’의 후속 제품이다.

립파이는 지난 2015년 단종됐다. 이후 립파이 팬 소비자들은 롯데웰푸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재출시 요청을 보냈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맛과 품질을 한층 끌어올린 립파이 초코를 다시 선보인 것이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꾸준한 소비자의 요청에 걸맞은 립파이를 다시 선보이기 위해 3년여간 준비해왔다. 립파이 초코 개발에 수십 차례의 현장 테스트를 실시하고, 페이스트리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여러 시도를 거쳤다. 덕분에 풍미, 바삭함, 달콤함까지 세 특징이 조화로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립파이 초코는 아랫면에 초콜릿을 코팅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줬다. 가나산 카카오빈을 원료로 한 초콜릿으로 부드러운 달콤함을 선사한다. 정통 페이스트리 디저트답게 기존 립파이의 특징이었던 풍부한 버터 풍미와 바삭함도 그대로다. 반죽을 1080분간 저온숙성 시켜 발효버터 풍미가 풍부하고, 160겹에 달하는 페이스트리 반죽은 립파이 특유의 바삭함을 배가한다.

립파이 초코는 롯데웰푸드의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립파이 초코는 나만의 시간을 보다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라며 “나만의 휴식을 즐기는 카페나 호텔과 같은 곳에서도 립파이 초코를 만나볼 수 있게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