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90, 모터트렌드 선정 '2023 올해의 차'
제네시스 G90, 모터트렌드 선정 '2023 올해의 차'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1.1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이상엽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 담당 부사장, 루크 동커볼케 제네시스 CCO 부사장, 에드워드 로 모터트렌드 편집장, 호세 무뇨스 제네시스 북미 사장, 클라우디아 마르케즈 제네시스 북미 COO가 모터트렌드 '2023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네시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제네시스는 세계적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인 모터트렌드가 발표하는 ‘2023년 올해의 차(MotorTrend’s 2023 Car of the Year award)’에 'G90'가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G90는 BMW i4, 쉐보레 콜벳 Z06, 혼다 시빅 타입 R 등 20개 이상의 후보 차량을 대상으로 진행된 안전성, 효율성, 가치, 디자인, 엔지니어링, 주행성능 등 6가지 항목 평가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과시하며 올해의 차에 올랐다. 시상식은 17일(현지시각) 개막한 ‘2022 LA 오토쇼’에서 진행됐다.

모터트렌드는 G90에 적용된 외장 디자인과 첨단 신기술, 화려하고 다양한 편의사양 등을 선정 이유로 꼽았다.

에드워드 로 모터트렌드 편집장은 “제네시스의 플래그십 G90는 실내 전반에 적용된 퀼팅 가죽과 나무 소재, 그리고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기술적인 요소까지 탑승객이 보고 만지고 경험하는 모든 부분에서 세심한 배려를 찾을 수 있다”며 “제네시스는 높은 완성도와 함께 타사가 가질 수 없는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럭셔리 세단의 상식을 뒤집었다”고 평했다.

심사위원들은 G90가 여유로운 사양과 함께 직관적인 사용성으로 탑승객을 맞이한다고도 평가했다. 버튼으로 도어를 부드럽게 닫을 수 있는 이지 클로즈 기능은 물론 리클라이닝과 마사지 기능 등이 적용된 후석 공간이 강점이라고 소개했다. G90가 세계에서 가장 편안하고 매력적인 럭셔리 세단이라고 총평했다.

클라우디아 마르케즈 제네시스 북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G90가 2023 모터트렌드 올해의 차로 선정돼 영광”이라며 “이번 수상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디자인과 주행성능을 갖춘 제품을 제공하고자 하는 진심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17일(현지시각)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발표회를 시작으로 열린 ‘2022 LA 오토쇼’에서 ‘엑스 컨버터블(X Convertible)’과 ‘엑스 스피디움 쿠페(X Speedium Coupe)’ 등 콘셉트카를 전시했다. GV70 전동화 모델, G80 전동화 모델, GV60 등 주요 전기차 라인업과 G90, GV80, GV70 등도 전시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