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11월 은행 브랜드 평판 1위 
KB국민은행, 11월 은행 브랜드 평판 1위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11.1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 순위 집계
2위 우리은행·3위 하나은행 등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하나은행 등으로 분석됐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고 이같이 집계됐다고 밝혔다. 

11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순위는 1위 KB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하나은행, 4위 신한은행, 5위 IBK기업은행, 6위 NH농협은행, 7위 Sh수협은행, 8위 SC제일은행, 9위 씨티은행, 10위 KDB산업은행, 11위 수출입은행 순이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KB국민은행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 KB국민은행은 링크분석에서 '오픈하다, 후원하다, 수상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이재근(KB국민은행장), 취업박람회, 정기예금'이 높게 나왔다. 긍정·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4.08% 긍정비율로 분석됐다"고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월 분석결과를 지난 10월 15일~11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790만761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눴으며,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평가 및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됐다. 지난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는 전월 대비 12.58% 증가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