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신한pLay' 변신...운세에서 NFT까지
신한카드, '신한pLay' 변신...운세에서 NFT까지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1.25 11: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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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운세 누적 20만명 이용 예상
NFT 서비스 20여일만에 2만여건
(자료=신한플레이)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생활금융 플랫폼 No.1(넘버원)을 지향하는 신한카드의 '신한pLay' 앱이 신용카드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금융 컨텐츠 전략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카드는 신한플레이 앱 1월 운세서비스 이용자가 일평균 1만명을 넘어 지난 23일까지 17만명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러한 추세를 감안하면, 1월 기준 20만 명을 넘을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 작년 월평균 운세서비스 7만명과 비교하면 3배가량 증가한 수치다. 

이와 함께, 신한카드는 이달 초 선보인 NFT서비스 역시 23일까지 누적발행량이 2만여 건을 기록하는 등 Z세대 중심 특화 서비스 역시 성공적으로 안착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작년 신한pLay 앱 개편 당시 추가된 라이프 콘텐츠인 ‘디스커버’도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평가다. 

지난해 12월 기준 디스커버 MAU(월간활성사용자)는 47만 명이 넘을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김미현 프로의 플레이 골프 레슨 역시 시리즈로 편성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한카드 디지털First본부장 유태현 상무는 “운세와 NFT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디지털 혁신 기술의 발빠른 도입과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별 맞춤형 비금융 콘텐츠가 향후 생활금융 플랫폼 No.1 전략에서 중요하다는 반증”이라면서 “고객 소비 패턴에 따른 부동산이나 주식 등 재테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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