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 대국민 사과 예정…거취 발표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 대국민 사과 예정…거취 발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1.1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해 6월 10일 정몽규 HDC그룹 회장이 광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광주 철거 건물 붕괴 사고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이 17일 대국민 사과와 함께 자신의 거취와 관련한 입장을 발표한다. 광주 건설 현장에서 잇따라 대형 사고를 일으킨 데 따른 책임을 통감하고 사퇴할 가능성에 무게가 실린다.

17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정 회장은 이날 오전 10시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본사에서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외벽 붕괴 사고에 대한 입장 표명을 한다. 정 회장은 먼저 '있을 수 없는' 사태가 발생한 데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면서 재발 방지 약속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자신의 거취와 관련해서는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면서 사퇴 의사를 밝힐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하다.

정 회장은 앞서 붕괴 사고 발생 이튿날인 지난 12일 광주 참사 현장에서 유병규 HDC현대산업개발 대표 등과 사고 수습 방안과 향후 대책 등을 논의한 뒤 주말 동안 서울 자택에서 거취 문제에 대해 숙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회장은 9년째 맡고 있는 대한축구협회장에서도 물러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6월 광주 학동 재개발 구역 철거 과정에서 대규모 인명사고를 낸 데 이어 7개월 만인 지난 11일 신축 중이던 화정 아이파크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외벽이 붕괴되는 사고를 일으켰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