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브랜드스탁 선정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올라
넷마블, 브랜드스탁 선정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올라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7.0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넷마블은 브랜드가치 평가 업체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가 선정된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8.9점을 받아 직전 분기 대비 3계단 상승한 49위를 기록했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07.7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41.1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지난해 11월에 출시한 ‘세븐나이츠2’가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 선보인 ‘제2의 나라’가 한국과 일본, 대만 등 앱마켓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흥행 신화를 쓰고 있어, 넷마블의 브랜드 가치가 한 단계 점프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제2의 나라’ 초반 흥행에 안주하지 않고 하반기 남은 기대작인 ‘마블 퓨쳐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BTS드림(가제)’ 등을 성공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회사가 가진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계열사인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 역시 전체 39위를 기록, 넷마블과 코웨이 양사가 나란히 톱 50에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