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부수입 내기
스마트폰으로 부수입 내기
  • 박세리 기자
  • 승인 2018.05.18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재연부업왕 지음│진서원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월급날 계좌 확인 전부터 한숨이 나오는 사람이라면 분명 월급이 계좌를 스치기 때문일 터다. 이런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왕초보 월백만원 부업왕>(진서원.2018)은 스마트폰과 자투리 시간만 있으면 누구나 부업으로 월급 외 부수입을 창출할 수 있다고 말한다.

솔깃한 제안은 제2의 월급을 만드는데 큰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는 대목이다. 하루 10분 스마트폰을 활용해 실천한다면 부수입으로 이어진다. 예컨대 짬짬이 포인트를 모아 최대 월 40만 원을 적립하는 경우다.

먼저 숨은 돈을 찾아야 한다. 모르고 방치하던 포인트를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통해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포인트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숍, 게임이나 퀴즈 등으로 적립할 수 있는 이벤트들도 다양하다는 설명이다.

만약 식비 절약을 목표로 세웠다면 가족들과 함께 앱테크를 해볼 수 있다. 청정원에서 운영하는 정원e샵, NS홈쇼핑, CJ온마트 CJmall 등은 출석체크나 이벤트를 통해 적립금과 포인트를 모을 수 있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동네 마트나 슈퍼에서 특정 브랜드 제품을 꾸준히 구매한다면 도전해볼 만하다.

구매한 영수증을 찍어서 올리면 포인트를 적립해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 적립법도 있다. ‘캐시카우’에 등록되어 있는 대형마트, 창고형할인점, 편의점, 카페, 페스트푸드점 등에서 사용한 영수증은 하루 2장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영수증당 보통 30~50포인트가 지급된다. 푼돈이지만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알뜰 방법이다.

이 밖에 절약을 통해 고정비를 절감해 여윳돈을 마련하는 방법, 특가로 물건을 샀다가 정가로 되파는 현금부업, 부업으로 번 돈을 2배 불리는 방법 등 부업으로 월 100만 원을 버는 13인의 비법이 담겼다. 월급만으로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책이 전하는 소소한 팁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푼돈의 소중함과 절약의 즐거움을 느끼게 될지도 모를 일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