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공사 전격 지원...'해외인프라지원공사' 내달 출범
해외 공사 전격 지원...'해외인프라지원공사' 내달 출범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05.1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는 해외 인프라 사업의 발굴부터 개발·금융지원, 직접 투자 등 사업의 전 단계를 유기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사진=국토교통부)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건설사들의 해외 인프라 공사 수주를 지원하는 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가 내달 출범한다.

10일 국토교통부는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지원공사)’ 설립을 위한 발기인 총회를 열어 임원 선임 등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지원공사는 해외 인프라 사업의 발굴부터 개발·금융지원, 직접 투자 등 사업의 전 단계를 유기적으로 지원하면서 기술, 금융 전문성을 토대로 민·관 합동 수주단의 구심점 역할을 담당한다.

이를 위해 3개 본부‧7개 팀으로 운영된다. 각 본부는 정보 수집 및 국가별 진출 전략을 수립 하는 ‘전략기획본부’, 기술 타당성을 검토하는 ‘사업개발본부’, 리스크 분석 및 금융 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투자관리본부’로 구성된다.

이날 발기인 총회에는 자본금을 출자한 한국토지주택공사, 건설공제조합, 한국수출입은행 등 9개 기관이 참여해 설립에 관한 제반 사항을 최종 의결했다.

초대 사장으로는 한국전력공사 출신의 허경구 전 삼성물산 프로젝트사업부 상임고문이 선임됐다.

허 사장은 한전에서 해외사업개발처 처장, 해외사업본부 본부장 등을 역임했으며, 베트남 웅이손2 석탄화력사업 등 많은 투자개발 사업 수주를 이끌어낸 바 있다.

허경구 초대 사장은 "지원공사가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핵심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