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4대 사회보험 가입 사업장에 대출금리 우대
우리은행, 4대 사회보험 가입 사업장에 대출금리 우대
  • 이희수 인턴기자
  • 승인 2018.01.0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은행이 4대 사회보험에 가입한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에게 대출 금리우대를 확대한다.(사진=우리은행)

[화이트페이퍼=이희수 인턴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이 국민연금보험 등 4대 사회보험레 가입한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에게 대출 금리우대를 확대한다.

8일 우리은행은 국민연금보험·건강보험·고용보험·산재보험 등 4대 사회보험 가입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대출금리를 최대 연 0.4%p까지 우대한다고 전했다.

우대 대상은 4대 사회보험을 가입하고 우리은행 계좌를 자동이체 계좌로 등록한 고객 중 신규 대출을 신청하는 고객이다. 자동이체 등록된 4대 사회보험에 건당 연 0.1%p 우대율이 적용되며, 3개 이상 등록할 경우 연 0.4%p 우대 혜택을 준다.

우대 적용 상품으로는 우리은행의 대표적인 중소기업 특화 상품인 ‘우리CUBE론’, ‘우리가맹점파워통장대출’ 등이 있다. '우리CUBE론'은 우량 중견·중소기업에 운전자금과 시설자금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이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일자리 창출과 유망기술창업기업 지원을 위해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지역신용보증재단 등에 396억원을 특별출연했다. 보증료 우대, 협약보증대출 등 2조원 규모의 금융지원도 시행중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향후에도 보증기금 및 지역신용보증재단과의 협약을 통한 금융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