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훈련소, 서평기자&글쟁이 양성과정 '4월15일 개강'
글쓰기훈련소, 서평기자&글쟁이 양성과정 '4월15일 개강'
  • 정지은 기자
  • 승인 2017.03.30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대학생, 사서, 블로거, 예비 작가·시민기자를 위한 특급 교양 과정
▲ 글쓰기훈련소 임정섭 소장이 진행하는 <서평기자&글쟁이 양성과정>이 4월 15일(토) 개강한다. (사진=글쓰기훈련소)

[화이트페이퍼=정지은 기자] 글쓰기 트레이닝 센터 <글쓰기훈련소>가 4월 15일 (토) <서평기자&글쟁이 양성과정(이하 서평기자 과정)>을 시작한다.

<서평기자과정>은 장르별 서평작성법을 비롯, 독서법과 고급 글쓰기 스킬까지 서평기자가 되기 위한 필수 내용을 담았다. 사서나 출판계 종사자, 예비 저자에게 인기 강좌다. 리포트 쓰기가 어려운 대학생이나 책 블로거, 책 전문 시민기자 지망생은 필수코스다.

서평기자 과정 수료생은 '지식·경제신문' <화이트페이퍼> 시민기자로 활동할 수 있다.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된다.

▲ 4월 15일 개강하는 <서평기자과정>은 기본과정(강의 6주)과 마스터과정(강의6주+서평첨삭 6회, 선택)로 구성되어 있다. 자세한 커리는 <글쓰기훈련소> 네이버 카페 참조.

강의는 글쓰기훈련소 임정섭 소장이 직접 맡는다. 임정섭 소장은 <글쓰기훈련소> <글쓰기 어떻게 쓸 것인가> <심플> 등을 집필했고, 세계 최초의 글쓰기 이론 ‘포인트 라이팅’을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삼성경제연구소(세리)에서 기획강의를 했고, 문화예술위원회 국민제안공모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글쓰기 공식을 담은 <심플>(2015)는 중국에 수출되기도 했다. 기획에 관한 <프로는 한 장짜리 기획서도 다르다>(2008)와 창의력에 관한 <씽킹>(2016)을 펴냈다. 임정섭 소장은 삼성인력개발원 등 주요 기업과 관공서, 대학에서도 바쁘게 강연 활동하고 있다. 

<서평기자과정> 개강은 4월 15일 (토) 오후2시30분. 글쓰기훈련소 네이버 카페 참조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