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한국폴리텍대학서 ‘핀테크 인재양성' 현장실습
하나카드, 한국폴리텍대학서 ‘핀테크 인재양성' 현장실습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6.11.0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 하나카드 심사팀 안창영 차장 외 한국폴리텍대학 재학생들 (사진제공=하나카드)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하나카드가 폴리텍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핀테크 실무인재 양성에 나섰다.

하나카드는 지난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시 중구 다동에 위치한 하나카드 본사에서 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교육원) 데이터융합 소프트웨어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카드산업 및 핀테크시장 이해 증진을 위한 현장실습'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해 12월 하나카드와 한국폴리텍대학교는 '핀테크 산학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산학협력을 통해 금융시장의 기술변화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기업실무형 핀테크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하나카드가 제공한 현장실습 과정은 핀테크 분야의 실무지식과 전문인재 양성을 후원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국제브랜드사, 결제사업자, 프로그램 개발 및 공급사, 신용평가사와 같은 전문가를 초빙해 최근 주요한 트랜드로 떠오른 핀테크 시장내 주요 이슈들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현장실습에 참여한 한 재학생은 " ‘개발자와의 대화시간’을 통해 현장감각을 익히고, 각 영역별 실무전문가들이 강의한 주제들이 신용카드 및 핀테크 시장을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하나카드는 참여학생들의 현장실습 만족도를 모니터링 한 후 향후 교육확대를 진행할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