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에 붙여 두고 볼 간편한 요리책
냉장고에 붙여 두고 볼 간편한 요리책
  • 김대욱 기자
  • 승인 2008.08.28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지만 알찬 구성...두꺼운 요리책 '저리가라'

[북데일리] 신간 <초간단 기초요리>(푸른물고기. 2008)는 제목처럼 간편한 요리책이다. 일단 작다. 손바닥보다 조금 큰 크기다.

작은 만큼 가볍다. 총 5권으로 한 권당 약 70페이지 정도 분량이다. 그래서 이런 게 가능하다. 책 뒷부분에는 자석이 붙어있다. 요즘 광고 전단지에 잘 사용되는 말랑말랑한 자석이다. 이걸 냉장고 붙여둔 채 필요할 때마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작지만 내용은 알찬 편이다. 반찬, 면요리, 밥, 선물용 요리, 술안주 요리 등 5권에 모두 144개 요리법을 담았다. 왼쪽엔 큼지막한 요리 사진과 재료가, 오른쪽엔 요리법과 간단한 팁을 실었다.

평소 두꺼운 요리책을 보관하거나 보는데 어려움을 느꼈던 주부라면 이 책이 대안이 될 만하다. 하지만 다른 요리책처럼 조리 과정을 사진으로 상세히 보여주진 않는다는 점도 알아둘 것.

다음은 새우튀김 주먹밥 만드는 법이다. 사진 속 군침 도는 요리. 조금만 주의를 기울여 따라하면 ‘그림의 떡‘만은 아니다.

▲새우튀김 주먹밥

재료: 밥 2공기, 새우4마리, 구운김 1장, 달걀 1/2개, 밀가루 1큰술, 빵가루 1/4컵, 소금과 후춧가루 약간, 식용유(튀김용)

밥양념: 참기름 2큰술, 깨소금 1작은술,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새우는 꼬리를 남기고 머리와 껍질을 벗긴다. 그 후 내장을 뺀 다음 배쪽으로 칼집을 내 준다.
2.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을 하고 밀가루를 살짝 묻힌다. 여기에 달걀물과 빵가루로 튀김옷을 입힌다.
3. 180℃ 식용유에 바삭하게 튀겨낸다.
4. 밥을 따뜻하게 준비해 분량의 밥양념과 잘게 부순 김을 넣고 고루 섞어준다.
5. 4의 밥을 한 덩어리로 뭉친 후 가운데를 눌러 공간을 만든다. 여기에 3의 튀긴 새우를 넣고 삼각형 모양을 만든다.

(사진제공=푸른물고기)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