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 이주의신간] 생활.문화
[콕! 이주의신간] 생활.문화
  • 북데일리
  • 승인 2007.11.0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텍스트로 만나는 조경>(나무도시. 2007)

13명의 조경 전문가들의 이야기. 조경의 역사, 정원 양식의 변천, 조경의 역할과 특징, 조경가의 역할과 조경 재료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월간 ‘환경과 조경’ 창간 25주년 기념작이다.

●<올 댓 싱글>(더난. 2007)

행복하고 쿨한 싱글 생활을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다. 패션 명문가 구찌 출신이자 화가인 저자 파트리치아 구찌의 노하우가 생생하다. 또한 싱글에 대한 열 가지 편견의 진실을 알려준다.

●<미술관에 간 화학자>(랜덤하우스. 2007)

역사 속 유명 화가들의 그림 속에 숨겨진 화학을 가르쳐준다. 화학으로 인해 미술의 역사가 어떻게 변했는지, 물감들의 화학작용이 그림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한 설명이 흥미진진하다. 예를 들어 밀레의 `만종‘이 칙칙해진 이유로 아황산가스 때문임을 밝힌다.

●<쇼핑 테라피>(넥서스북스. 2007)

저자 아만다 포드를 비롯해 그녀의 지인들이 겪은 쇼핑 스토리 30편이 옴니버스 형식으로 펼쳐진다. 이를 통해 완전하고 성공적인 쇼핑을 배울 수 있다. 쇼핑할 때 지켜야 할 다섯 가지 매너, 친구와 쇼핑을 해야 하는 열 가지 이유 등 유용한 정보가 특징.

●<뉴욕, 아트앤더시티>(랜덤하우스. 2007)

미술 전문가가 쓴 뉴욕 미술 여행 안내서다. 저자 양은희는 뉴욕에서 11년간 미술사와 박물관학을 공부하고 그곳의 미술관에서 큐레이터로 활동한 바 있다. 일반인이 잘 모르는 뉴욕 거리의 작품들과 그에 얽힌 사연을 쉽게 풀어내는 점이 눈길을 끈다.

[북데일리]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