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 이주의신간] 생활.문화
[콕! 이주의신간] 생활.문화
  • 북데일리
  • 승인 2007.07.2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즐거운 결혼>(파프리카. 2007)

평범한 주부가 공개하는 남편과 사이좋게 지내는 비결. 결혼생활을 하고 있는 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에피소드들을 만화로 소개하면서, 사이 사이 에세이 형식으로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다.

● <내 몸을 살리는 천연발효 식품>(전나무숲. 2007)

에이즈 환자인 지은이가 10년에 걸친 연구를 통해 직접 터득한 세계 천연 발효식품에 대한 보고서. 그는 "발효식품은 영양이 풍부할 뿐 아니라 몸에 해로운 유기체들을 막아주고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주장한다. 저자 역시 발효식품을 꾸준히 먹은 덕분에 여전히 건강을 유지하고 있다고.

● <가장 배우고 싶은 건강 샐러드 40>(북폴리오. 2007)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샐러드 40가지를 소개한다. 요리 전 과정을 사진으로 제시한 것이 가장 큰 특징. 또한 각 샐러드가 우리 몸 어디에 좋은지를 일일이 소개하며, 건강 도우미 역할까지 하고 있다.

● <두 번째 우려낸 유럽 체험 여행>(안그라픽스. 2007)

생동감 넘치는 여행 에피소드와 관련 상식이 조화를 이룬, 일종의 유럽 문화 해설서. 다빈치, 뮈샤 같은 유명 인물에 관한 일화, 셜록 홈스, 파트랴슈 등 소설 속 캐릭터에 얽힌 이야기가 읽는 재미를 더한다.

● <지중해 in BLUE>(좋은생각. 2007)

네이트에서 주관한 여행기획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저자 2명이 지중해의 세 나라 그리스, 이집트, 터키를 여행하고 그 설렘과 추억을 담아낸 여행 에세이. 그들은 아름다운 풍경 너머 그곳에 사는 사람들의 일상을 부지런히 사진에 담았다. 책은 부쩍 넓은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된 여행자의 성장 노트라고 할 수 있다.

[북데일리]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