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 이주의신간] 어린이.교육
[콕! 이주의신간] 어린이.교육
  • 북데일리
  • 승인 2007.07.2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를 잘 키운다는 것>(예담프랜드. 2007)

의사들이 선정한 `소아정신과 분야 대한민국 최고 명의` 노경선 박사가 전하는 자녀교육법. 자녀 양육의 핵심과 본질을 과학적 이론을 토대로 면밀하게 분석하고 있다. 책에서 저자가 일관되게 주장하는 논점은 “성격 좋은 사람으로 성장하는 일이 행복한 사람이 되는 길”이라는 것이다.

● <공부병법>(황금나침반. 2007)

타이완 대학 뤼쭝신 교수가 `공부 고수를 만드는 초강력 비법`을 조언한다. 책은 마인드 컨트롤, 자신의 취약점과 강점을 파악하는 방법, 교과서의 핵심을 장악하는 방법 등 구체적인 방법을 단계별로 제시하고 있다.

● <어린이 습관 교과서>(브런치북스. 2007)

어린이의 자아형성을 위한 자기계발서. 45가지 이야기는 생활 속의 소중한 가치들로 꾸려져 있다. 이를 통해 어린이 스스로 절제력과 통제력을 키우고,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도전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 <파리의 휴가>(바람의아이들. 2007)

휴가를 이용해 물놀이를 가고, 썬크림과 공을 챙기는 `문명화`된 파리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그림책. 기발한 상상, 엉뚱한 상황 전개가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 <왕의 빨래를 훔친 엄마 트롤>(상상박물관. 2007)

`트롤`은 스웨덴과 노르웨이, 핀란드를 아우르는 스칸디나비아 3국의 옛이야기에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상상의 괴물. 덩치도 크고 얼굴도 못생겨서 사람들에게 두려움을 주는 존재지만, 사실은 사람처럼 살고 싶어서 늘 인간 세계를 기웃거리는 귀여운 괴물이기도 하다. 책은 스웨덴의 전래동화 가운데서 트롤이 등장하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엮은 것.

[북데일리]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