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토랑·치킨집·산책로…‘냄새를 보는 소녀’가 띄운 명소 인파로 ‘북적’
레스토랑·치킨집·산책로…‘냄새를 보는 소녀’가 띄운 명소 인파로 ‘북적’
  • 박진희 기자
  • 승인 2015.05.1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유천-신세경 촬영지 가보자 ‘관심 후끈’

SBS 수목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극본 이희명, 연출 백수찬 오충환)’의 촬영지가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냄새를 보는 소녀 (이하 냄보소)는 현재 무각(박유천)과 초림(신세경)의 로맨스와 더불어 바코드 연쇄살인사건의 범인인 재희(남궁민)를 둘러싼 스토리가 전개되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4회분 방송만 남겨두고 있다.

드라마 인기와 더불어 주인공인 박유천과 신세경이 사랑을 나누거나 개그를 펼치던 장소가 단숨에 화제가 됐다.

극중 초림의 아르바이트장소이자 4월 16일 6회 방송 당시 무각의 “와인 원플러스원” 대사로 장난쳤던 레스토랑 생어거스틴이 대표적이다. 방송에서는 강남의 교보타워점과 예술의 전당점이 극중 재희의 레스토랑으로 자주 등장하고 있다. 이 레스토랑에는 방송시작과 함께 많은 시청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중이다. 지난 5월 6일 11회 방송분에서 무각이 ‘스파이앱’의 정체를 기형사(조희봉)에게 알리며 긴장감을 높인 장소이기도 했다. 이 때문에 생어거스틴은 드라마 예고영상을 통해 냄보소 홍보에도 앞장서고 있다.

무각과 초림이 지난 4월 15일 5회 방송 당시 코믹만담을 나누던 치킨집도 떴다. 홍대에 위치한 땅땅치킨에서 둘은 경상도사투리를 섞인 만담연습을 하며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 이후 이 치킨집은 ‘만담치킨’이라는 애칭으로 현재 홍대일대에서도 유명세를 얻고 있다.

이어 둘이 무대 위에서 만담을 펼쳤던 곳은 홍대에 위치한 비보이 전용극장이다. 초림의 일터인 개구리극단으로 설정된 곳은 북서울 미술관이었던 것.

뿐만 아니라 지난 4월 22일 무각과 초림은 억울한 누명을 쓴 친구 애리(박진주)를 돕기 위해 수사에 나섰다가 셀카에 이어 깜짝 키스를 나눴던 인천차이나타운도 있다. 둘은 이곳에서 음식을 먹고 놀이기구를 타면서 수사와 데이트를 동시에 벌인 덕분에 단숨에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초림이 무각에게 첫 고백을 했던 장소인 서대문구 안산 자락길도 빼놓을 수 없다. 밤 벚꽃이 흩날리는 와중에 달달한 무릎 베개씬과 포옹씬을 펼치며 역대급 벚꽃엔딩을 선사한 이곳은 ‘벚꽃 데이트 명소’로 다시금 거듭난 정도다.

이외에도 극중에서는 무각이 술을 마시다 취해 잠들었던 감자탕집과 무각과 염미(윤진서 ) 등 형사들이 잠복근무했던 일산호수공원, 극초반 등장한 아쿠아리움과 찜찔방, 그리고 5월 13일 13회 방송분에서 공개될 무림커플의 자전거데이트장면이 담기는 서울 상암동 평화의 공원 등이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SBS 드라마 관계자는 “‘냄보소’의 체감인기가 높아질수록 촬영지였던 장소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며 “앞으로 남은 방송동안 또 어떤 촬영장소가 눈에 띌지 유심히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냄보소는 냄새가 눈으로 보이는 초감각 소녀와 어떤 감각도 느낄 수 없는 무감각 형사가 주인공인 미스터리 서스펜스 로맨틱 코미디드라마로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