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고]이자가 가장 싼 대출상품 찾는 법
[정보보고]이자가 가장 싼 대출상품 찾는 법
  • 아이엠리치
  • 승인 2008.03.0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고]이자가 가장 싼 대출상품 찾는 법


최근 한 금융회사가 역경매 방식으로 B2C(Business To Consumer) 대출중개 서비스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시중은행, 캐피탈, 저축은행 등의 대출상품을 판매하려는 전문가 가입자가 100명을 넘었다고 합니다.


상품을 제공하는 금융업체는 삼성생명, LIG손해보험, ING생명 등 보험회사를 비롯해 현대캐피털, 동양캐피털, 씨티파이넨셜,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그리고 대부업체등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역경매 대출 중개서비스란 대출자가 홈페이지를 통해 대출금액, 대출금리, 상환조건 등 대출조건을 입력하면 대출삼당사들에게 관련 정보가 실시간 제공이 되고 대출자에게 역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후, 선택 받은 대출 전문가와 대출자간에 대출이 이루어 지는 방식입니다.


대출기관의 경우 과도한 홍보 비용을 줄여 영업이익을 올릴 수 있는 반면 대출자들은 여러 대출 기관을 힘들게 돌아다니지 않고 저금리의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군요.


업체 측에 따르면 대출을 원하는 금유기관의 전문가들은 직장인 신용대출, 담보대출, 사업자대출, 학자금대출, 소액대출 등 전문분야의 경쟁력 있는 대출 상품을 추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고객은 가장 금리가 낮고 대출 조건이 좋은 상품을 선택해 돈을 빌릴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한마디로 누이좋고 매부좋은 일인듯 싶습니다.


일일이 금융기관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알아보지 않아도 되니 대출자의 입장에서는 '발품'을 덜 팔수 있어서 좋겠네요. 신용등급에 따라 부담할 이자율이 천차만별인 현실에서 0.1%의 이자라도 덜 내는 것이 재테크의 기본 아니겠습니까. 아래 웹사이트를 참조해 보시길 바랍니다. www.ibizman.co.kr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