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SK이터닉스 인적분할…"부동산·신재생에너지 전문성 강화"
SK디앤디-SK이터닉스 인적분할…"부동산·신재생에너지 전문성 강화"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4.03.0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각사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디앤디가 4일 이사회를 열고 SK디앤디(존속회사)와 SK이터닉스(신설회사)로의 인적분할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분할로 SK디앤디는 부동산 사업을, SK이터닉스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담당하는 전문 회사로 출발한다.

회사 측은 이번 인적분할은 부동산과 신재생에너지 두 이종 사업의 디스카운트를 해소하고 전문성 강화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결정됐다고 설명했다. 인적분할을 통해 부동산과 신재생에너지가 각각의 회사로서 정체성을 명확히 해 시장에서 더 높은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분산됐던 역량을 집중해 전문성을 강화,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가치 사슬 확장에도 동력을 더할 방침이다.

SK디앤디는 종합 부동산 전문 회사로 발돋움한다. 부동산 업계 선두 디벨로퍼 지위를 굳건히 하는 한편 공간 플랫폼과 리빙 솔루션 사업에 박차를 가해 ‘리빙플랫폼’ 기업으로 성장 동력을 더한다. 특히 국내외 파트너사와의 공동 사업, 자산운용 전문 자회사인 디앤디인베스트먼트(DDI), 부동산 운영관리 전문 자회사인 디앤디프라퍼티솔루션(DDPS) 등과의 시너지, PF조성 등을 통해 사업 모델을 다각화해 기업 가치를 제고할 방침이다.

한편 SK이터닉스는 이날 이사회로 창립 총회를 갈음하고 신재생에너지 전문회사로 출범했다. SK이터닉스는 태양광, 풍력, ESS, 연료전지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갖춘 친환경에너지 발전사다. 이번 분할로 투자 재원 확보, 전력중개, ESS 글로벌 시장 진출 등을 통해 사업 분야를 확대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