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건설부문,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개 부문 석권
삼성물산 건설부문,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개 부문 석권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4.03.0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4' 공간∙건축(Space∙Architecture)부문 대상을 받은 가든베일리 모습 (사진=삼성물산 건설부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아시아 최대 규모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조경 상품 2개 출품작 동시 수상했다.

삼성물산은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4' 공간∙건축(Space∙Architecture)부문에서 '가든베일리'와 '그린 캐스케이드' 2개의 출품작으로 각각 Grand Prize(대상)와 Gold Winner(금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두 출품작은 모두 '네이처갤러리'를 처음 적용한 래미안 원베일리 단지 내 설치된 조경시설이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2016년 창설돼 디자인 명문 교토예술대학교의 신고안도 교수를 비롯해 총 35명의 세계적인 디자이너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산업디자인, 공간∙건축, 커뮤니케이션 3개 분야에서 수상작을 선정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올해는 전 세계 25개국 1061개 출품작 중 248개의 출품작이 선정됐다.

대상을 받은 '가든 베일리'는 래미안 원베일리 중심 공간의 석가산에 초대형 미디어 큐브를 접목시켜 전통과 현대의 만남을 독창적으로 구현한 공간이다. 자연과 첨단 기술, 부드러움과 강인함의 조화 등 상반되는 디자인 요소가 한 데 어울려 입주민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금상을 받은 '그린 캐스케이드'는 단지 내 콘크리트 옹벽을 조경적 해법으로 극복한 공간이다. 2.5m 높이를 다섯 번에 걸쳐 떨어지는 조경 테라스로 풀어냈다. 녹지와 수경, 휴게시설로 구성된 이 공간은 안개 낀 깊은 숲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주민 휴게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양준 삼성물산 주택사업팀 조경그룹장은 “이번 수상은 우수한 조경 기술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으로 향후 분양 예정인 래미안 단지에도 삼성물산만의 조경 기술력과 스타일을 담은 차별화된 조경 시설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