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학교 급식 ‘튼튼스쿨’ 50% 성장
CJ프레시웨이, 학교 급식 ‘튼튼스쿨’ 50% 성장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4.02.2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재료 모양 차별화한  ‘ㅋㅋㅋ돈까스’ (사진=CJ프레시웨이)
식재료 모양 차별화한 ‘ㅋㅋㅋ돈까스’ (사진=CJ프레시웨이)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CJ프레시웨이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유통하는 자사의 학교 급식 특화 브랜드 '튼튼스쿨'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50% 늘었다고 29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가 튼튼스쿨 브랜드를 통해 운영하는 상품은 약 60종이다. 돈까스, 함박스테이크, 치킨, 스테이크, 훈제오리, 생선튀김 등 메인 메뉴용 상품부터 두부, 주스, 견과류 등 메뉴 활용도가 높은 구색 상품까지 다양하다.

인기 상품은 한글 자음 모양의 ‘ㅋㅋㅋ돈까스’, 곰 인형을 닮은 ‘꿀 먹은 곰돌이 함박스테이크’, 지형을 형상화한 ‘한반도 돈까스’ 등이다. 모두 독특한 모양으로 식판에 재미 요소를 더하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지난해 9월 출시된 이후 12월까지 약 150만 명에게 공급됐다. 일부 상품은 한글날 등 국경일 기념 메뉴로 활용되기도 했다.

특정 식재료를 여러 구색으로 판매한 전략도 돋보였다. 치킨류를 순살치킨, 팝콘치킨, 가라아게 등 식감과 모양에 차이를 둔 여러 가지 상품으로 출시해 다양한 급식 메뉴를 제안하는 식이다. 튼튼스쿨의 치킨류 상품은 작년 한 해 동안 100톤가량 판매됐다.

CJ프레시웨이는 새 학기를 겨냥해 내달부터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육즙가득 함박카츠, 치즈듬뿍 샌드카츠 등 메인 메뉴용 상품부터 후식용 베이커리류, 과일주스까지 다양하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1차 고객인 영양사 선생님과 최종 소비자인 학생들이 모두 선호할만한 차별화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동시에 청소년 식문화 트렌드 콘텐츠를 통해 고객 소통을 확대하고 즐거운 학교 급식 문화를 선도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