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고객사 90%가 노티피케이션 서비스 만족"
NHN클라우드 "고객사 90%가 노티피케이션 서비스 만족"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4.01.0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이미지=NHN클라우드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NHN클라우드는 메시징 솔루션 NHN Cloud Notification(NHN 노티피케이션’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API 개발 편의성 항목에 90%가 만족으로 답했다고 8일 밝혔다.

NHN 노티피케이션은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으로 고객사가 보유한 다수 회원을 대상으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다. 푸시, 이메일, 카카오 비즈메시지, SMS, RCS, 국제SMS 등 다양한 채널의 메시지 발송 기능과 부가 기능을 커머스, IT, 유통을 비롯한 다채로운 업종의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최근 NHN클라우드는 NHN 노티피케이션을 도입한 고객사 관계자 8983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API 개발 편의성 항목에서 90%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했다.

국내 유일의 클라우드 기반 자체 API로 구성된 NHN 노티피케이션은 하드웨어 구축 등 물리적인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아 신속한 솔루션 개발 연동이 가능하다. 통상 솔루션 개발 연동이 3개월 이상 소요되는 구축형 솔루션과 달리 응답자 90%가 한달 내로 NHN 노티피케이션 개발 연동을 완료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 SaaS 형태의 메시지 채널 API와 콘솔은 비개발자도 이용하기 쉽게 구성돼 있으며 매월 정기 업데이트 배포를 통해 상시 최신화 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도 높은 만족도 요인으로 작용했다.

NHN 노티피케이션은 API 개발 편의성 외에도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트래픽 규모에 맞춰 서버를 증설해 발송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구축형 솔루션에 요구되는 인프라 구축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미사용 시에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NHN클라우드는 NHN 노티피케이션이 갖춘 다양한 강점들을 기반으로 지난해 유명 헬스&뷰티 유통사, 백화점 쇼핑 플랫폼, 대형 종합무역상사를 비롯한 200여개 업체를 신규 고객사로 확보했다. NHN 노티피케이션은 2015년 출시된 이후 매년 발송 건 수 기준 6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3000개 이상의 기업이 활용 중이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NHN 노티피케이션이 성장률과 만족도 조사 등에서 긍정적인 지표를 보이고 있는 이유는 편리한 API 개발 편의성을 비롯해 타사 대비 차별화된 장점을 다수 갖추고 있기 때문일 것”이라며 “만족도 조사에서 확인한 다양한 고객 의견들을 적극 수렴해 더욱 많은 고객사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