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카카오페이와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
신한은행, 카카오페이와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12.07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기 6개월·월 50만원 한도, 금리 최고 연 4.5% 제공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6일 카카오페이 제휴 신상품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과 카카오페이가 함께 출시하는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은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 17세 이상 고객을 가입대상으로 하는 6개월 만기 자유적금이다. 월 50만원(일 10만원)까지 카카오페이 결제금액의 일정비율만큼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으며 금리는 기본금리 연 1.5%에 우대금리 연 3.0%p를 더해 최고 연 4.5%다.

우대금리는 ▲상품서비스 마케팅 동의 시 연 0.5%p ▲카카오페이 머니 충전 주계좌로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 등록 시 연 0.5%p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를 통한 카카오페이 머니 월별 충전실적이 월1회, 1만원 이상인 경우 (적금 가입 월의 다음 월부터 만기 월의 전전월까지) 월별 0.5%p씩 최대 4회, 연 2.0%p를 제공해 최고 연 3.0%p를 제공한다.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은 고객이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마다 결제 금액의 10~200%가 자동이체된다. 적립되는 금액은 카카오페이 결제시 지정된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에서 이체되며 적립비율을 고객이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가입가능한 BaaS형(Banking as a Service)상품으로 이를 통해 고객에게 소비와 저축간의 자연스러운 연결고리를 만들어 계획된 소비를 유도하고 소액이라도 매일 꾸준하게 저축할 수 있는 즐거운 습관을 만들어 목표한 금액을 형성할 수 있게 한다.

가입은 카카오페이 앱페이지에 연계된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를 통해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개념의 저축 상품을 선보이기 위한 양사의 노력이 모여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이 출시됐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