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커뮤니티형 투자정보 플랫폼 ‘원더링’ 오픈
우리금융, 커뮤니티형 투자정보 플랫폼 ‘원더링’ 오픈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12.0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고객 서비스 시작
사진=우리금융그룹
사진=우리금융그룹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우리금융지주는 투자정보 플랫폼 ‘원더링(Wondering)’의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원더링은 MZ세대가 자유롭게 소통하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투자정보 플랫폼을 지향한다. 핵심 서비스는 주식 관련 쉽고 유용한 투자정보와 커뮤니티다.
 
특히, 직관적이면서도 재미있는 고객 경험이 가능하도록 MZ세대가 선호하는 간결한 디자인과 언어 등 UX(사용자경험)/UI(사용자 인터페이스) 구현에도 공을 들였다고 전했다.  
 
원더링은 미래 세대 고객 확대, 비은행 포트폴리오 강화, 디지털 플랫폼 확장이라는 우리금융그룹의 과제를 동시에 구현한 결과물이다. 특히, 우리금융지주가 신사업 기획을 통해 직접 서비스를 출시한 첫 사례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증권사 인수를 염두에 둔 우리금융지주가 투자정보 플랫폼을 먼저 구현해 출시까지 해낸 것”이라며 "MZ 고객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투자정보 플랫폼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더링은 PC와 모바일 인터넷 주소창에 URL인 ‘wondering.so’를 입력해 접속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PWA(프로그래시브 웹 앱) 형태로 개발해 앱스토어를 따로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 주소창에서 바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