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해외건설 투자개발사업 특성화 대학 모집
국토부, 해외건설 투자개발사업 특성화 대학 모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11.2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해외건설 투자개발사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해외건설 투자개발사업(PPP) 특성화 대학’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집 대상 대학은 해외건설 투자개발사업 관련 교육 과정을 편성·운영할 수 있는 4년제 대학 또는 전문대학이다.

기간은 다음 달 12일까지다. 신청은 해외건설협회 홈페이지에서 하면된다.

해외건설 투자개발사업(PPP) 분야 진출 확대를 위해서는 토목, 건축 등 건설 관련 지식 외에 법률·금융·국제입찰, 시장분석, 사업발굴·기획 분야의 전문성을 종합적으로 갖춘 인력이 필요하지만 관련 인력 공급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국토부는 해외 투자개발사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특성화 대학 2개교를 선정, 해외건설 투자개발사업 이론, 해외건설 투자개발사업 계약·절차, 해외건설 투자개발사업 사례 연구 등의 교육 과정을 개설해 내년 3월 개강할 수 있도록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신형 국토교통부 해외건설정책과장은 “해외건설 시장에서 투자개발사업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 PPP에 특화된 유능한 인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대학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공모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