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분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9.2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성북구 보문동1가 일원에 공급되는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총 2개 동 규모로 전용 76~84㎡ 타입으로 구성된 199가구 단지다. 일반분양 물량은 총 87가구로 전용 76㎡ 타입 85가구, 전용 81㎡ 타입 2가구 등이다.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는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가 위치한 보문동은 서울 주요 업무지구인 CBD∙GBD(도심권역·강남권역)로 이동이 편리한 서울 지하철 6호선과 우이신설선 보문역이 단지 바로 앞 50m 거리에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또 단지 주변으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과 성북구청 등 의료시설과 공공시설의 이용이 편리하고 향후 단지 내 상업 시설 조성이 완료되면 단지 안에서 원스톱 라이프도 실현할 수 있다.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주위로 생태 하천인 성북천과 수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도심과 자연의 라이프 밸런스를 누릴 수 있다. 반경 500m 내에 동신초등학교와 안암초등학교, 경동고등학교가 위치해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고려대학교와 성신여자대학교 등도 가깝게 위치해 다양한 교육 인프라를 갖췄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세대를 구성했다. 또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판상형 구조 위주로 설계해 일조권 효율을 높였다. 일부 세대는 돌출 개방형 발코니를 적용해 차별화된 입면 구성을 갖췄으며 특히 아파트 전용 76㎡ 타입과 전용 84㎡ 타입은 4베이 구조를 적용해 넓은 주방과 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설계하여 쾌적함과 편의성을 높였다.

HDC IoT 시스템이 적용된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는 세대 내의 난방, 환기 등을 세대 내 월패드와 아이파크홈 앱을 통해 일상에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거실뿐 아니라 안방, 침실 등 모든 방의 조명 밝기와 색상까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보안도 강화했다. 공동 현관은 높은 인식률로 편의성을 높인 안면인식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세대 현관은 지문인식을 통한 푸시&풀 개폐 방식을 적용해 보안은 강화하면서도 편리함을 증대시켰다. 다양한 생활 편의 기능과 난방 제어, 대기 전력 차단 등의 기능이 제공된다. 세대 내 에너지 사용량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입주 고객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각종 편의시설도 예정됐다. 피트니스센터, 시니어라운지, 셔틀 스테이션, 주민 회의실 등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각종 커뮤니티시설이 곳곳에 마련될 예정이다. 또 대형 팽나무 숲과 함께 어린이 놀이터, 주민 운동 공간을 갖춘 ‘시그니처 포레스트’는 자연과 휴식이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여기에 프라이빗 옥상 정원인 힐링 가든과 성북천을 조망할 수 있는 ‘루프탑 라운지’도 조성돼 성북구 보문동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의 청약 접수는 9월 25일~27일이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10일이다. 정당계약은 10월 23일~25일 진행한다. 입주는 오는 2026년 9월 예정이다.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아이파크 갤러리에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