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1500억 규모 투자 유치
NHN클라우드, 1500억 규모 투자 유치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1.2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NHN클라우드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NHN클라우드는 IMM인베스트먼트가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 '카리테스 주식회사'로부터 약 15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로 NHN클라우드는 기업가치 1조원을 달성하게 됐다.

IMM인베스트먼트는 무신사,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크래프톤, 버킷플레이스(오늘의집) 등 굵직한 유망 기업을 초기 발굴한 국내 대표 대체투자회사다. 벤처캐피탈(VC), 사모펀드(PEF), 인프라 투자 부문에서 약 7조원 규모의 자산을 운용 중이다.

NHN클라우드는 확보한 재원을 전략적으로 운용, ▲클라우드·AI·XaaS 등 기술 R&D 강화 ▲공공시장 선두 유지 ▲민간 시장 공략 ▲글로벌 사업 확대 ▲지역 거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사업 본격화 등으로 성장세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백도민·김동훈 NHN클라우드 공동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NHN클라우드가 재원 확보와 성장 파트너십 구축에 더해 녹록지 않은 대외 환경에서도 국내 클라우드 산업 핵심 기업으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NHN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산업 생태계 발전과 시장 확대를 주도하는 리딩 기업으로서 활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