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40주년 기념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 출시
동원F&B, 40주년 기념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 출시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11.15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사진=동원F&B)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사진=동원F&B)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동원F&B가 동원참치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은 동원참치의 출시 40주년과 시대를 뛰어넘는 스토리로 여전히 사랑 받고 있는 영화 ‘E.T’의 개봉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SF 영화 E.T와의 이번 협업은 전 세계 식음료 브랜드 중 최초의 사례로,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은 많은 팬들의 추억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동원F&B는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의 가다랑어 함량을 기존의 79%에서 ‘82%’로 늘리는 동시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담아 맛과 품격을 더했다. 이 밖에도 굿즈를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동원F&B는 동원참치에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해왔다. 미니언즈, 뽀로로, 펭수 등 유명 캐릭터와 협업하여 다양한 기획 제품은 물론 온·오프라인 행사를 선보였으며, 자체 캐릭터 ‘다랑이’를 개발하기도 했다.

한편 동원그룹의 창업주 김재철 명예회장은 ‘국민에게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겠다’는 일념으로 1982년 ‘동원참치’를 개발했다. 동원참치는 1980년대 값비싼 고급식품에서 1990년대 가미 참치를 통한 편의식품으로, 2000년대 들어서는 건강성을 강조한 건강식품으로 사랑받으며 40년 동안 줄곧 국내 참치캔 시장 1위 자리를 지켜왔다.

동원참치는 한 해 약 2억캔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2014년에는 업계 최초로 총 누적판매량 50억캔을 돌파하며 국내 수산캔 시장에 신기원을 이뤄냈다. 2022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70억캔을 돌파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