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원큐페이' 개편…"고정비 줄여보세요"
하나카드 '원큐페이' 개편…"고정비 줄여보세요"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9.0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 패턴과 소비성향 분석 기반
생활밀착형 금융플랫폼으로 개편
손님의 개인 금융 비서 역할 기대
(자료=하나카드)
(자료=하나카드)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하나카드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손님의 금융과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원큐페이’ 앱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손님의 금융 생활과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고 시각화했다. 원큐페이를 통해 지출∙자산∙Hot∙상품몰 영역으로 나누어 손님의 합리적인 생활 금융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지출’은 내 지출내역을 카드, 계좌 등으로 구분하여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계부 서비스는 더욱 정교화된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기본 지출 내역과 고정비용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제공되는 ‘일정관리’는 지출 일정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D-Day 기능도 함께 추가돼 고정 지출 보험료, 카드대금 등의 출금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자산’은 여러 금융회사에 흩어진 나의 모든 금융자산을 유형별로 정리해 보여준다. 예적금/투자/대출/연금 등 자산 현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유 자동차의 시세와 소모품 정비 시점 알림 등 자동차 관리와 보유 아파트 시세 정보 및 전∙월세 임대 부동산 관리 기능까지 제공한다.

세 번째 ‘Hot’은 금융 트렌드 및 다른 손님의 금융 자산과 내 자산을 비교해 내 자산 또는 소비 현황을 진단하는 서비스다. 내 월간 택시비나 운동비를 다른 손님과 비교해 보거나 수입 및 지출 형태와 규모가 비슷한 또래의 저축 현황, 펀드수익률, 대출금액 및 금리 등을 비교해 나의 금융 상태를 점검해볼 수 있다

마지막 ‘상품몰’은 마이데이터를 이용하는 손님에게 꼭 필요한 맞춤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대출, 보험, 환전, 카드, 생활, 자동차의 영역에서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나의 최저 자동차 보험료를 확인만 해도 최대 3만5천 하나머니를 지급해주고 수수료 없는 무료 환전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가진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하나카드는 “이번 서비스 개편에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며, “원큐페이가 손님의 금융 생활에 있어 든든한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