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펫 케어 브랜드 휘슬이 올해 1~5월 반려묘 관련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1%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반려묘 양육 추정 마릿수는 2013년 63만마리에서 지난해 225만 마리까지 증가했다. 지난 10여년간 257% 늘어난 수치다.
이에 관련 용품 매출도 늘고 있다. 실제 휘슬이 출시한 ‘리얼 블루·블랙 샌드’의 올 1~5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3% 급증했다.
간식 소비도 증가했다. 고양이·강아지에게 모두 급여 가능한 액상형 간식 휘슬 ‘프레시한스틱’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9% 성장했다.
휘슬 브랜드 관계자는 “펫팸족 1000만 시대, 고양이를 키우는 반려인들이 증가하며 관련 용품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며 “휘슬은 반려인과 반려동물에 필요한 제품 개발에 노력을 다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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