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브랜드사에 플랫폼 무료 개방… D2C 서비스 도입
위메프, 브랜드사에 플랫폼 무료 개방… D2C 서비스 도입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12.2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점 절차 없는 무료 서비스… 자사몰 관련 데이터도 제공
(사진=연합뉴스)
위메프가 내년 1분기 이용자와 브랜드사를 직접 연결하는 D2C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위메프가 내년 1분기 이용자와 브랜드사를 직접 연결하는 D2C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플랫폼을 브랜드사에게 무료로 개방해 브랜드의 공식홈페이지(자사몰) 쇼핑 콘텐츠를 위메프에서 간편하게 확인하고, 곧바로 구매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브랜드사가 신청할 경우 정보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위메프 검색 AI가 이를 자동 반영해 편집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동일한 쇼핑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구매후기, 선호도, 연관 키워드 등 메타데이터도 볼 수 있다.

D2C 서비스는 비용이나 시스템 구축에 대한 부담이 없다. 입점 절차가 없기 때문에 위메프는 브랜드사들에게 입점∙연동 수수료 등의 비용을 받지 않기로 했다. 또한 브랜드사 요청 시 무상으로 위메프 검색 AI 솔루션이 브랜드몰 상품정보와 동일한 콘텐츠를 생성해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내년 하반기에는 위메프 플랫폼에서 확보된 자사몰 관련 데이터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위메프 측은 “성장세가 뚜렷한 D2C 트렌드에 맞춰 이용자에게 더 나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시도“라며 “연구개발(R&D) 투자와 서비스를 강화해 이용자가 어떤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지 가장 먼저 찾아보는 커머스가 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