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페이, 구글 제휴로 유튜브·구글플레이 간편결제 확장
토스페이, 구글 제휴로 유튜브·구글플레이 간편결제 확장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2.2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등 결제시 사용 가능
글로벌 IT 기업과 손잡고 성장 가속화
(자료=토스페이먼츠)
(자료=토스페이먼츠)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토스의 페이테크(Paytech) 계열사 토스페이먼츠는 구글과의 제휴로 유튜브, 구글플레이에서 토스페이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토스페이는 토스 앱만 있으면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토스 앱에 결제수단으로 등록된 계좌 혹은 카드 등을 통해 토스페이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유튜브에서 토스페이로 결제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구글플레이의 경우 결제 수단 화면에서 'Toss 추가'를 클릭한 후 토스 앱을 통한 간단한 본인인증을 거치면 등록이 완료된다. 유료 콘텐츠 결제시 이용할 수 있다. 

유튜브는 결제 수단으로 토스페이를 선택하면 유튜브 프리미엄 정기 결제, 유튜브 영화, 채널 멤버십, 슈퍼챗 등 다양한 유료 서비스 결제시 사용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와 유튜브 모두 웹과 앱에서 토스페이를 통한 결제가 가능하다.

이번 제휴를 기념한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된다. 12월 31일까지 구글플레이 혹은 유튜브에서 토스페이로 결제 시, 최대 5000원 한도 내에서 결제 금액의 50%를 토스 포인트로 돌려준다. 이벤트는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토스페이는 토스의 2100만 사용자 규모와 쉽고 편리한 결제 경험을 내세워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올 한해 토스페이를 도입한 가맹점은 올해 12월 기준 약 2500여개에 달한다. 넥슨, 라이엇, 스팀 등 MZ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게임 및 콘텐츠 가맹점의 전체 결제 중 토스페이를 통한 결제 비중도 크게 증가했다.

김민표 토스페이먼츠 대표는 "편리한 간편결제 서비스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높아지며, 토스페이를 도입하는 기업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더 많은 가맹점에서 토스페이의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스페이는 올해 타다, 스포티파이 등에 이어 글로벌 IT 기업 구글과 손을 잡으며 성장을 가속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토스페이먼츠는 국내 최대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가 결제 산업 혁신을 목표로 작년 8월 LG유플러스의 PG사업 부분을 인수해 설립한 페이테크 계열사다.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통해 사업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새로운 결제 경험을 제공 중이다. 

특히, 가맹점의 성장을 돕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브랜드 맞춤 결제 솔루션인 커넥트페이 등의 결제 서비스를 비롯해 결제 정산 주기 단축, 보증보험 무료 가입 등 파격적인 정책을 선보인 바 있다. 

토스페이먼츠의 올해 12월 현재 누적 거래액은 150조원 이상이며, 월평균 거래액 2조원 이상, 누적 가맹점 8만개 이상으로 간편결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