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형 물류 시설 구축한다…SK에너지-CJ대한통운 맞손
도심형 물류 시설 구축한다…SK에너지-CJ대한통운 맞손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8.2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에너지
사진=SK에너지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에너지가 CJ대한통운과 도심형 신규 물류 서비스 개발과 상용 차량의 친환경 전환을 위해 협력한다.

SK에너지는 CJ대한통운과 26일 서울 종로구 소재 SK서린빌딩에서 ‘도심 물류 서비스 개발 및 친환경 차량 전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오종훈 SK에너지 P&M CIC대표와 신영수 CJ대한통운 택배부문 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심형 물류시설·배송서비스 개발, ▲양사 보유 상용 차량의 친환경 차량(전기·수소차) 전환 ▲SK에너지의 화물차 멤버십 서비스·휴게 공간 등을 통한 CJ대한통운 화물차주의 복지 증진 ▲ESG 대응을 위한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 등에 협업한다.

먼저 SK에너지와 CJ대한통운은 도심 내 상품의 보관부터 배송까지 수행할 수 있는 도심형 물류시설(MFC)을 구축하고 신규 물류 서비스를 공동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도심 각지에 위치한 MFC에서는 근거리 배송이 가능해 상품 재고의 회전율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에게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양사는 CJ대한통운 배송 차량의 전기·수소차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협력한다.

SK에너지는 MFC와 CJ대한통운 물류터미널 등 다수 거점에 전기·수소차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고 충전 멤버십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 배송 차량에서 발생하는 폐배터리 재활용 등 친환경 사업도 공동 개발한다.

이 외에도 SK에너지는 CJ대한통운 화물차주의 복지를 증진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 CJ대한통운 화물차주에게 'SK내트럭하우스'의 화물차 휴게 공간을 제공하고 세무 지원·소모품 공동 구매·운송 관리 등이 가능한 상용차 플랫폼 ‘머핀트럭’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지원한다.

오종훈 SK에너지 P&M CIC대표는 “택배업계 1위 사업자인 CJ대한통운과의 협력을 통해 도심 MFC를 기반으로 한 차별적이고 혁신적인 도심 배송 서비스를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했다”며 “신규 사업 추진 외에도 상용 차량의 탄소 저감과 화물차주의 복지 증진 등을 추진해 양사의 시너지를 제고하고, ESG 경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