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게임업계 최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엔씨소프트, 게임업계 최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8.1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엔씨소프트는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ESG 경영 비전과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엔씨소프트 ESG 플레이북 2020’을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엔씨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지속가능경영 페이지를 별도로 개설하고 보고서 전체 내용을 공개했다. 보고서에는 엔씨의 기업 가치인 ‘푸시, 플레이’를 중심으로 수립된 경영 비전과 세부활동이 상세하게 담겼다.

엔씨는 4대 ESG 경영 비전을 ‘PUSH for a Better Future’ 카테고리에서 소개한다.

엔씨는 콘텐츠 안팎에서 보다 많은 사회적 다양성을 포용하기 위한 ‘건강한 조직 문화, 편견 없는 즐거움’, 글로벌 보안 체계 구축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 환경’, 인간 중심의 인공지능(AI) 기술 개발을 위한 ‘기술 개발과 윤리적 가치’, 우리 사회의 질적 도약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활동을 담은 ‘미래 세대 기회 부여’ 등 네 가지 분야에 초점을 두고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엔씨는 ‘PLAY for Sustainability’ 항목에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세부 활동을 담았다. ▲지배 구조 원칙·윤리 규정 수립 ▲임직원 케어 ▲고객 소통 ▲지역 사회 연계 활동 등 분야별 활동을 소개한다. 환경 영향 저감과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 경영 활동도 기재했다.

윤송이 엔씨소프트 ESG경영위원회 위원장은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계획하며 기술 연구·개발(R&D) 기업인 엔씨가 진정성 있게 실천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준비했다”며 “콘텐츠 안팎에서 사회적 다양성을 포용하고 디지털 시대에 요구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엔씨는 보고서 외에도 공식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