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주식, 오늘 거래 재개…"외부 경영 감시 강화"
아시아나항공 주식, 오늘 거래 재개…"외부 경영 감시 강화"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7.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사진=아시아나항공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아시아나항공 주식이 오늘 거래가 재개된다.

1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5월 26일 주식 거래가 중지된 아시아나항공은 거래 재개를 위해 거래소의 심사에 성실히 소명했다,

또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지배구조·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경영개선계획을 제출하는 등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이사회의 권한을 대폭 확대한다.

이사회 의장과 대표이사를 분리해 이사회의 독립성을 강화하는 한편, 회사의 의사 결정과 업무 집행을 분리해 경영의 투명성과 안정적 지배구조를 확립할 계획이다.

이사회 내에 사외이사를 중심으로 한 ▲ESG 위원회 ▲보상위원회 ▲안전위원회 등을 신설, 외부 경영 감시 기능을 한층 강화한다.

그 일환으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2일 ESG 태스크포스팀을 출범시켰다고 밝혔다. 향후 위원회 신설을 위한 정관 개정을 2022년 정기 주주총회 안건으로 상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한항공과 인수합병·(M&A) 과정에서 수반되는 대규모 자금 확충을 통해 큰 폭의 재무구조 개선을 시작한다.

아시아나항공은 대한항공과의 통합계획안(PM)을 성실히 이행,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회사 경쟁력 강화는 물론, 국가 물류 산업 경쟁력 제고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는 “이번 상장적격성심사로 인한 거래 정지 사태로 주주·이해관계자분들께 많은 실망감을 안겨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이사회 중심 경영을 통해 투명한 지배구조 체제를 확립하고, 견제와 감시를 통해 재발 방지에 힘쓰겠다. 또 본업을 충실히 이행해 시장 신뢰를 회복하고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