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동탄2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분양
현대엔지니어링, 동탄2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분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7.13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39블록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오피스텔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는 동탄테크노밸리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오피스텔로 차별화된 상품을 적용해 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오피스텔 전용면적 64~84㎡ 총 166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64㎡A 24실 ▲64㎡B 23실 ▲84㎡A 71실 ▲84㎡B 48실 등으로 조성된다.

단지는 동탄테크노밸리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다. 약 155만㎡ 규모의 산업클러스터인 동탄테크노밸리는 규모 면에서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3배, 광교테크노밸리의 약 6배 수준이다.

경기 남부권 첨단산업의 맥을 잇는 도시 지원시설 지역으로 주거와 생산, 지식산업이 어우러진 자족적인 기능을 수행할 전망이다.

현재 이곳은 이미 입주가 완료된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비롯해 첨단도시형 공장, 연구시설, 벤처시설, 첨단산업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풍부한 배후 수요가 기대된다.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반경 1.5km 거리에 SRT 동탄역이 위치해 있어, 이를 통해 SRT 수서역까지 약 17분에 이동할 수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교통 호재도 갖췄다. 기존 SRT 동탄역에 파주 운정~삼성~동탄을 잇는 GTX-A 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며 GTX-A노선 이용 시 서울 삼성역까지 약 22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도보 거리에는 동탄 도시철도 트램이 오는 2027년 개통될 계획이다.

경기도청 자료를 보면 동탄 도시철도는 수원 망포역~동탄역~오산역, 병점역~동탄역~차량기지 2개 구간에 걸쳐 트램을 도입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는 분당선 망포역, 1호선 오산역, 병점역 등 주요 철도망의 환승역과 연계돼 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수도권 교통 혼잡 해소를 위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분당선 연장(기흥~동탄~오산) 계획도 포함돼 있어, 여건은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도로교통망도 우수하다.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오산~봉담) 등이 가까워 차량을 통해 타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이천~오산) 구간도 오는 2022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동탄2신도시 중심 입지에 위치한 만큼 인프라도 풍부하다. 롯데백화점 동탄점(2021년 하반기 오픈예정), 하나로마트 동탄2신도시점, 이마트 동탄점, 코스트코 공세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이케아 기흥점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깝다.

인근에 늘봄초, 다원초, 다원중, 한백고 등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다. 선납숲공원, 치동천 체육공원, 청계중앙공원 등 주변으로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생활 환경도 누릴 수 있다.

전용면적 84㎡A타입의 경우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채광·통풍이 우수하다. 안방 드레스룸, 복도 팬트리가 적용돼 수납 공간도 넉넉하다. 전용면적 64㎡에도 안방 드레스룸이 적용된다.

3층 옥상정원 ‘멀티루프가든’은 오피스텔 전용 조경 공간으로 어린이 놀이시설도 함께 조성돼 자녀와 함께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GX룸 등이 들어선다.

아울러 집 안에 가족의 위생과 건강을 위한 안심 클린&케어 존, 프라즈마 제균기(마스크, 자동차 키 등 제균 가능), 에어샤워 시스템, 중문 등이 도입될 예정이며 친환경 소재가 사용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는 10대 건설사의 브랜드 복합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2020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인지도, 선호도, 브랜드가치, 구매희망 브랜드 등 4개 부문 응답률을 합친 종합 순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만,큼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파트 대비 청약, 대출 등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도 있다. 오피스텔은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 제한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과 상관 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오피스텔 분양권의 경우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 되지 않으며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도 없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는 동탄2신도시 핵심 입지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 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GTX-A노선(예정), 트램(계획), 분당선 연장(계획) 등 다양한 개발 호재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주거형 오피스텔은 오는 14일~15일 양일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9일, 정당 계약은 21일~22일 진행된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의 견본주택은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원에 마련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