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대구상공회의소와 지역기업 지원 협력
DGB대구은행, 대구상공회의소와 지역기업 지원 협력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7.1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영애로 해결 모색·지원 추진
DGB대구은행은 대구상공회의소와 12일 지역기업 지원 네트워크 구축 및 지역상생 기반 마련을 위한 '지역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대구상공회의소와 12일 지역기업 지원 네트워크 구축 및 지역상생 기반 마련을 위한 '지역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대구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DGB대구은행은 대구상공회의소와 12일 지역기업 지원 네트워크 구축 및 지역상생 기반 마련을 위한 '지역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대표기업인 DGB대구은행과 지역 경제단체가 업무협약을 실시, 지역기업에 대한 경영지원 등 서비스 제공 기회를 확대해 지역 경제발전 기여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기업이 다양한 경영상의 애로를 겪는 만큼 이를 지원할 다양한 해결방법 모색에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협약에 따라 DGB대구은행은 상공회의소 소속 지역기업 CEO 역량 강화 및 경영지원을 위한 정보제공, 수출입업체 외환 업무 컨설팅 지원, 기업자금관리서비스(CMS) 컨설팅 지원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상공회의소는 소속 회원사에 대한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DGB대구은행에서 제공하는 각종 금융지원 서비스를 공유하고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코로나19 시대 지역 기업의 경영방안을 모색하는 강의 콘텐츠인 'DGB와 함께 하는 비대면 CEO포럼-유레카 with DGB'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영상은 대구·경북권 상공회의소 및 회원사에 배포될 예정으로, 기존 지역별로 진행되고 있는 CEO포럼과 더불어 온라인으로 제공될 비대면 영상 강의로 제작됐다. 

내용은 중소기업의 ESG경영, 메타버스, 팬데믹 이후 리더십의 심리학적 접근 등 CEO들에게 유용한 양질의 지식 콘텐츠로 구성됐다.

임성훈 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지역 기업 경영에 보탬이 되고 지역상생에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지역 대표기업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