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제1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 마감…185건 접수돼
롯데건설, '제1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 마감…185건 접수돼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7.0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롯데건설
이미지=롯데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롯데건설은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 ‘제1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 서류접수를 마감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 건설산업을 선도할 기술 발굴 플랫폼을 구축하고 우수기업의 기술 개발·현장 적용을 지원해 상생협력 강화와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동시에 확보하기 위해 롯데건설이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공모전이다.

롯데건설은 품질향상기술, 스마트건설기술, 사회공헌기술(ESG), 원가절감기술 총 4개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마감 결과 당초 예상한 100건을 뛰어 넘는 총 185건의 기술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접수된 기술은 롯데건설 사내 기술전문가 20명이 7월 한 달간 서류 평가와 8월 발표 평가를 거쳐 8월 말 롯데건설 동반성장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순위가 발표된다.

시상은 서류 평가를 통과한 10개 기술은 대상(1000만원)부터 장려상(200만원)까지 총 3800만원의 상금을 지급된다.

롯데건설은 선정된 우수기업(대상~동상)에 정기 평가 가점 부여와 파트너사 등록, 당사 테스트베드 현장 제공, 기술 개발비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기술혁신 공모전을 주관한 박순전 롯데건설 기술연구원 원장은 “올해 첫 실시한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기술 발굴·개발을 지원하고, 당사 현장에 적용해 ESG 경영 활동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