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지식산업센터 '놀라움' 출시…'놀라움 마곡' 첫 선
롯데건설, 지식산업센터 '놀라움' 출시…'놀라움 마곡' 첫 선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6.0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롯데건설은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놀라움(KNOWLAUM)’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건설이 선보인 놀라움은 지식을 뜻하는 ‘knowledge’와 공간의 의미를 가진 접미사 ‘-um’의 합성어다. 지식이 모이고, 영감을 나누며, 놀라운 창의가 발현되는 공간의 의미를 브랜드에 담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롯데건설은 오랜 기간 쌓아온 다양한 시공 실적을 통해 얻은 노하우와 기술을 결합해 지식산업센터의 새로운 작품을 선보일 전망이다. 건축, 상품, 분양 관리 모든 면에서 차별화를 꾀하며 수요자들을 사로잡는다는 포부다.

놀라움 브랜드는 이달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분양하는 ‘놀라움 마곡’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놀라움 마곡은 롯데건설이 처음으로 시행·시공을 하는 지식산업센터로 대기업, 대형복합시설(MICE) 등이 들어서는 초대형 업무타운 마곡지구 인근에 공급된다.

놀라움 마곡은 지하 5층~지상 12층, 연면적 3만여㎡ 규모다. 지식산업센터 281실과 지원시설 22실로 구성된다. 회의실, 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실도 함께 들어서며, 직원들을 위한 편의시설도 특화될 예정이다.

모듈형 섹션오피스로 설계돼 원하는 만큼 공간을 쪼개 사용할 수 있다. 또 가변형 벽체를 설치한 형태로 수요자의 입맛에 맞춰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해 작은 면적에서도 뛰어난 공간 활용도를 자랑한다. 1인 기업과 스타트업, 소규모 기업과 벤처기업 등 크고 작은 규모의 기업들이 자유롭게 입주 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도 제공된다.

'놀라움 마곡'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놀라움 마곡'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이 밖에도 놀라움 마곡은 도보권에 서울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이 위치한다. 9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역인 마곡나루역도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50만4000㎡의 서울식물원이 있어 쾌적한 업무 환경과 조경을 자랑한다. 서울식물원 내 마곡유수지 습지생태공원도 맞닿아 있고 궁산근린공원이 가까워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이 휴식을 취하기에 좋다. 일부 사무실에서는 한강 조망도 가능하다.

인근에는 삼성동 코엑스의 약 2배 규모의 MICE 복합단지 ‘LE WEST’가 개발될 계획이다. 개발에 따라 업무 환경 개선으로 지역의 가치가 상승하게 되면 놀라움 마곡의 미래 가치 또한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지식산업센터는 비주거 상품으로 분양권 전매가 자유롭고, 입주 기업에 한해 취득세·재산세 등 각종 세금감면 혜택과 부가가치세 환급도 받을 수 있다. 

또 입주 기업이 한번 자리를 잡으면 장기간 임대해 기업을 운영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임대 소득도 기대할 수 있다. 

놀라움 마곡 분양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양천로에 마련돼 있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