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형욱 국토부 장관, 서울시·LH 등과 간담회…임기 첫 공식일정
노형욱 국토부 장관, 서울시·LH 등과 간담회…임기 첫 공식일정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5.1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노형욱 신임 국토교통부장관이 정부세종청사에서 수도권 지방자치단체, 주택 기관장 등과 간담회를 연다.

18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노형욱 장관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서울시와 경기도 등 지자체 부단체장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울주택도시공사(SH), 경기주택도시공사(GH),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등 주택 관련 기관장, 협회장 등을 초청해 간담회를 연다.

노 장관은 간담회를 통해 2·4 공급 대책 등 정부가 발표해 추진 중인 주택 공급 방안을 소개하고 공급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첫 일정으로 열리는 유관기관 간담회는 이 같이 주택 공급 방안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는 정부와 노 장관의 의지를 재확인하는 의미로 풀이된다.

간담회에서 한국주택협회와 대한주택건설협회 등 민간으로부터도 정부의 주택 공급 방안에 대한 의견도 적극 수렴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정부는 2·4 공급 대책을 통해 도심 공공주택 복합개발사업과 공공 직접시행 정비사업, 소규모 주택 정비사업, 주거재생 혁신지구사업 등 새로운 유형의 도심 주택 공급 사업을 제시하고 추진 중이다.

도심 공공주택 복합개발 사업의 경우 이미 38곳의 후보지가 선정되는 등 2·4 대책과 관련해 총 21만7100가구의 주택을 공급할 수 있는 후보지가 확보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