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ESG 뉴스레터' 서비스 시행
대한상의, 'ESG 뉴스레터' 서비스 시행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5.1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상공회의소
사진=대한상공회의소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이끄는 대한상공회의소가 기업들이 ESG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5월부터 ‘ESG 뉴스레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10일 대한상의에 따르면 뉴스레터는 매월 서비스될 예정이며 ESG 관련 주요 이슈, 국내외 정책, 기업동향, 통계지표 등으로 구성된다.

뉴스레터는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전국 72개 지역 상공회의소를 통해 배포된다. 대한상의 이메일, 카카오톡 서비스로도 받을 수 있다.

5월호는 ESG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위해 등장 배경과 개념을 주요 이슈로 다룬다. 대한상의는 ESG를 ‘기업 경영에서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3가지 핵심 요소’로 정의하고 기후 변화 심화에 따른 환경과 발전을 동시에 추구하는 지속가능 발전에 대한 요구를 등장 배경으로 설명했다.

5월호에는 ESG 관련 정책과 금융권 동향이 담겼다.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가 상반기에 발표한 2050 탄소중립 관련 정책과 금융위원회의 ESG 정보 공개 의무화와 관련된 내용이다. ESG 관련 금융 상품을 확대하고 있는 금융권 동향도 포함됐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ESG가 기업 경영의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지만 기업들이 ESG를 이해하고 실행하는 데 필요한 체계적인 정보는 크게 부족하다”며 “기업들이 알아야 할 정보를 선정해서 이해하기 쉽게 작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