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중‧고등학생 대상 ‘2021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 선발
KT&G장학재단, 중‧고등학생 대상 ‘2021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 선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5.1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0명에게 1인당 500만원 지급
(사진=KT&G)
(사진=KT&G)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KT&G장학재단이 예체능 전공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0일 밝혔다.

KT&G장학재단은 지난 7일 한국메세나협회‧한국예술종합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2021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 선발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협약에 따라 KT&G장학재단은 예체능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한국메세나협회와 한국예술종합학교는 장학생 선발에 관한 제반 사항을 맡기로 했다.

장학생 모집은 한국메세나협회와 한국예술종합학교 등 외부기관의 추천을 통해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KT&G장학재단의 심사를 거쳐 21일 최종 결정된다. 수혜자 총 40명에게는 1인당 5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KT&G장학재단 측은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는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 선발을 통해 예체능 분야에 재능과 소질이 있는 중‧고등학생을 발굴하고 문화예술계 발전에 기여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을 추진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세대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G장학재단은 예체능 분야의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을 선발해왔다. 지금까지 약 5명의 예체능 장학생에게 총 6억 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