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월드 온 어 와이어'展 열어…온·오프라인 동시에 전시
현대차, '월드 온 어 와이어'展 열어…온·오프라인 동시에 전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5.0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자동차는 미국 뉴욕 현대미술관 뉴뮤지엄의 디지털 아트 기관 라이좀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월드 온 어 와이어(World on a Wire)’展(전)을 7일부터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과 온라인 전시 웹사이트에서 선보인다.

현대차와 뉴뮤지엄 라이좀이 혁신적 차세대 디지털 아트 플랫폼 구축을 위해 지난 1월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다양한 아날로그·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전시에는 오주영, 테오 트라이언터파일리디스, 테이버 로박, 레이첼 로신, 마리아 페더로바, ZZYW 등 총 6팀이 참여한다.

증강현실(AR), 디지털 애니메이션, 컴퓨터 3D, 게임 엔진 등의 기술을 접목해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은 혼합현실의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이번 월드 온 어 와이어전에서 선보이는 작품들은 인간 인지와 감수성, 그리고 창작 행위의 관계도 재조명한다.

뉴뮤지엄 라이좀의 재커리 카플란 디렉터는 “월드 온 어 와이어전을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선보이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며 “온라인에서도 국경 없는 전시를 진행해 예술과 디지털 기술의 융합으로 우리가 새롭게 경험할 영역에 대해 큰 기대감을 품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월드 온 어 와이어전을 통해 예술과 디지털 기술이 융합된 미디어 아트의 무한한 가능성과 인간 고유의 상상력과 감수성을 표현하고자 한다”며 “현대자동차는 아티스트들이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예술과 기술을 접목한 도전적인 활동들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객들은 오프라인 전시공간 외에도 송예환 작가가 디자인한 월드 온 어 와이어전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디지털 아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난 1월 현대모터스튜디오 베이징에서 열린 월드 온 어 와이어展에 참여했던 아티스트들의 작품들도 다시 만나볼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